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 출산지원금 서비스 이용안내

category 생활정보 2017. 8. 17. 23:24
반응형

 

 

출산장려금은 지역별로 금액, 대상, 신청날짜 등이 모두 다른데요. 지자체에서 관할해서 지원해 주기 때문에 지자체로 문의하는게 가장 정확하고 빠르긴 하답니다.

아이 하나를 낳아서 키우는데 드는 비용이 많다보니 하나만 잘 낳아서 키우려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각 지자체에서 출산지원금을 지원해 주므로써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출산을 장려하기도 하는데요.

지자체 마다 지원하는 금액은 다 상이하답니다.

출산 후 지원을 받을수 있는 제도는 출산장려금, 육아수당, 기저귀 바우쳐 등 지원 범위가 날로 확대되고 있어요.

 

 

 

 

 

오늘은 2017 출산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출산 지원금은 일시금 또는 분할금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이 되고 있고, 출생 순위, 즉 첫째 둘째 셋째에 따라서 차등지급이 되기도 한답니다.

저출산을 막고 출산을 독려하는 정부정책으로 기본적으로 거주지 증명이 되어야 한답니다.

 

 

 

 

[아이사랑포털] 사이트에서 출산지원서비스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출산지원금은 아이가 태어난 후 거주지 주민센터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제출하시면 분할 또는 일시금으로 지급 받을 수 있답니다.

 

 

[임신.출산]에서 지역선택을 하신 후 검색을 하시면 각 지역의 지원내용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시군구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출산율이 낮은 지역은 장려금을 더 많이 지원해 주고 있어요. 출산율이 높은 곳은 첫째 아이는 거의 안나오고 둘째 셋째 아이부터 지원을 해준답니다.

 

 

 

 

군산시의 출산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군산은 예비 맘 산전검사 지원과, 출산장려금, 고위험 임산부 의료지 지원 등 출산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을 폭넓게 하고 있답니다.

 

 

 

2017 출산지원금 서비스 대상은 소득여부와 상관없이 2013년 1월1일 이후에 출생해서 군산시에 출생신고한 모든 출생아로 1년 이상 출생아의 부모가 군산시 관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답니다. 군산시로 주민등록을 바로 하셔야지 출생과 동시에 지원을 받을 수 있겠네요.

 

 

 

지원금을 받으시려면 출생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거주지 관할 읍면동주민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된답니다. 제출서류는 자녀출산장려금신청서 1부와 부모의 통장사본 1부를 제출하시면 통장계좌로 지급을 받을수 있답니다.

 

 

 

 

 

서울은 인구 밀집지역이라서 넷째 아이 출산시에도 300만원까지 밖에 혜택을 받을수 없지만, 전남 해남군의 경우에는 첫째 아이 출산시 300만원, 둘째 350만원, 셋째는 600만원 넷째 아이는 720만원을 지원해 주고 있답니다.

아이를 통해서 세상을 더욱 넓고 크게 그리고 또한 멀리도 볼수 있는 시각과 다양한 경험도 쌓아갈 수 있는거 같아요. 2017 출산지원금 지자체별로 상이하니 꼭 알아보시고 지원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