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는 YG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아이콘(iKON)의 리더, 리드래퍼를 맡고 있죠. 작사작곡 능력까지 뛰어난줄 미쳐 몰랐었는데 데뷔곡인 '취향저격'이 바아이가 작사작곡한 노래였네요.
2015년 9월에 정식으로 데뷔한 비아이는 who is next?라는 YG엔터테이먼트의 프로그램에 B팀의 리더로 출연을 했었고 이때 대중에게 알려지면서 연습생인데도 팬층이 두터웠었답니다.
G드래곤과 비슷하게 셀프 프로듀싱으로 다수의 노래를 작사 작곡했네요.
뮤직비디오에서 나오는 비아이 키는 그렇게 커보이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키가 꽤 큰거 같아요.
비아이는 일명 보물지도라 불리는 연습장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노력을 열심히하는 아이돌입니다. 팀의 안무 및 퍼포먼스도 직접 만들기도 하고, 랩실력도 뛰어날 뿐 아니라 리더쉽도 뛰어나서 멤버들에게 큰 신뢰를 얻고 있다고 해요.
비아이가 인정받는 가장 큰 이유는 실력도 갖춰져 있지만 쇼미더머니와 믹스앤매치를 병행하면서도 새벽 5시까지 연습하는 등 많은 노력을 보여줘서 인거 같아요.
당시 왠만한 성인이 감당하기 힘들었을 스캐쥴과 무대구성/연출/안무까지 거의 혼자서 모든 부분을 담당했었답니다. 당시 비아이 나이가 19세로 미성년자였었죠.
비아이의 본명은 '김한빈', 1996년 10월22일 생으로 경기도 고양시 출생입니다. 비아이 키는 178cm 훨O형이고 검정고시로 고등학교를 졸업했답니다.
비아이 역시 O형이었네요.
비아이 키는 왜 뮤직비디오에서는 작아보일까 생각을 해봤는데 대부분의 뮤직비디오의 각도가 거의 노래하는 모습 위주로 찍어서 작아보였던게 아닌가 싶네요. 비아이 나이가 어린데도 리더십이 있어보여요. 뭔가 카리스마가 있고 중립적인 행동을 해서인거 같아요.
비아이는 자기관리에 철저하죠. 늘 결과물이 100%여야지 만족하는 스타일로 자기 자신을 통제하는 스타일이라고 해요.
아버지의 횡령과 투자사기 루머에도 비아이가 비난받지 않는 이유는 철저한 자기관리와 노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 '문제는 없다' 비아이가 열다섯살 터울의 동생 한별양과 같이 출연을 했었답니다. 다른 출연자들은 자녀와 나왔는데 비아이는 여동생과 함께 했었네요.
배울점이 많은 연예인이란 생각이 드네요. 비아이 쭉쭉 성장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