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전월세에 거주하게 되면 매월 불입되는 금액이 부담스러울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월세는 더욱 그런데요.

월세는 내손을 떠나면 영영 돌아오지 못하는 돈이지만 전세 자금 대출은 나중에 계약이 만기되면 돌려받을수 있어서 전세를 선호하게 되는거 같아요.

 

 

 

 

전세 자금 대출를 얻으시려면 시중은행에서는 전세보증금의 60~70% 정도까지는 저렴한하게 받을수 있기 때문에 전세로 입주하셔서 월세보다 낮은 이자를 부담하면서 목돈을 마련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시중은행의 전세자금을 이용하시려면 신청일 기준 이용대상인 주택의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상태여야 가능하답니다.

 

 

 

 

전세대출이자계산기 이용해서 편리하게 이자를 계산해 보도록 할게요.

 

 

 

 

 

버팀목의 경우에는 시중은행 6곳에서 상품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거래중인 은행에서 자유롭게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또는 LH공사 채권양도방식으로 2년씩 4회 연장으로 최장 10년동안 이용이 가능해요.

 

 

 

모네타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금융계산기에는 예적금, 부동산, 세금, 재무, 보험, 전세대출이자 등을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답니다.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이용한 대출은 시중은행에서 이용하는 금리보다 훨씨 저렴하긴 하지만 신청하는데 제약조건이 있어요. 소득 2천만원 이하를 기준으로 국토부 고시금리인 연 2.5% 금리로 이용이 가능해요.

 

 

금융계산기에서 대출이자를 클릭하시면 전세대출이자계산기를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대출이자, 대출비용, 대출갈아타기 등의 다양한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전세자금을 이용하실때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대출금액 5천만원, 대출금리 2.5%, 이용기간 10년으로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으로 계산을 해보시면 월 상환 원금과 이자를 알아보실 수 있답니다. 이자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상환하는 원금이 줄어들므로 이자가 자연스럽게 줄게 된답니다.

 

 

 

 

 

10년동안 원금 5천만원에 대한 이자는 12,500,040원이며, 상환원리금은 471,350원을 기준으로 매월 불입하시면 됩니다.

 

 

 

 

 

상환원금은 늘어나고 월불입 이자는 낮아진답니다.

전세자금이용이 어려운 경우도 간혹 발생하는데요. 전세계약 거래가 있었다고 인정하기 어려운 상황과 전세계약금을 돌려 받을수 있을지 우려되는 경우, 전세대출을 받고자 하는 고객의 신용도가 너무 낮은 경우에는 어려우실수 있답니다.

전세계약을 하신후에는 주민센터에서 꼭 확정일자를 받으셔서 전세자금을 지키셔야 한답니다.

지금까지 전세대출이자계산기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