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피맑게해주는음식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혈관이 막히면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고혈압이나 혈관질환은 어떤 전조 증상없이 발병하기 때문에 평상시에 관리를 잘해야 된다고 합니다.

 

 

 

 

피맑게해주는음식은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선택해서 꾸준히 섭취를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소소한 관리로 고혈압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혈관청소약이나 천연이뇨제의 경우에는 부작용없이 드시려면 처방을 꼭 받아서 드셔야 한다고 해요.

혈액순환 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손발저림이나 수족냉증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우리몸의 전체적인 흐름을 관장하고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 하려면 피맑게해주는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한답니다.

 

미역은 피를 맑게 해주는 대표적인 해조류로 피속에 있는 유해 성분인 지방질을 제거해 주고 혈관 내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작용으로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양파는 항당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벽과 혈액 자체에 작용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하루에 꾸준하게 섭취를 하면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는 철분 함유량이 높습니다. 브로콜리 외에도 녹황색채소는 혈액을 깨끗이 청소해줄 뿐만 아니라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빈혈이나 잦은 출혈을 예방해 줍니다.

 

 

우엉은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의 배설을 돕고 지방이 몸 속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 혈액을 맑게 해준다. 섬유질이 다량으로 함유된 식품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25g 권장 섭취량을 하루 세끼로 나누어 섭취하는게 가장 좋은 섭취방법이라고 한다.

 

 

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몸의 노화까지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굴이 함유한 타우린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 혈액 건강에 큰 도움이 되고 심근 활동을 조절하는 작용이 있어 부정맥이나 심부전 등의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피맑게해주는음식을 잘 섭취하는 것도 중요 하지만 피를 탁하게 하는 주범인 혈액속 지방, 쓸모없이 넘펴나는 영양분과 함께 나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이 혈액 속에 쌓이지 않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