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마다 제공하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를 사용하게 되는거 같은데요.
국민카드는 개인적으로 오랜동안 사용을 해서 애착도 가고 포인트 적립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답니다.
며칠전에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렸다가 드라마틱하게 습득하는 환희의 순간을 맞았었습니다.
급한 마음에 인터넷으로 분실신고를 하고 며칠을 보냈는데 습득한 분이 카드사로 연락을 해주어서 습득 사실을 알려왔습니다.
오늘 국민카드 분실신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안내드릴려고 합니다.
분실 사실을 알고 나면 바로 신고를 해야되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머뭇거리기도 하고 시간을 지체하기도 하는데요. 밖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인터넷으로 신고를 했다가 해제를 하면 재발급의 번거로움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분실하면 인터넷으로 신고를 합니다.
검색포털에서 국민카드를 입력하시면 고객센터로 바로 갈수 있도로고 되어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클릭하셔서 바로 국민카드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 경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로는 소비자정보포털, 도난 분실신고, 도난분실 결과조회, 도난분실 신고해제, 보상신철/결과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난 분실신고를 선택하셔서 신고를 하시면 되십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를 하시려면 로그인과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한데요. 앱과 아이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자주 로그인을 해서 자주 이용을 하는편입니다. 분실신고를 함과 동시에 신용기능은 즉시 사용이 불가하고, 후불교통 기능은 분실신고 후 일시적으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도난.분실정보 입력과정에서 카드번호를 기준에 사용중이시던 카드가 등록이 되어 있어서 자동으로 표기되며 사고지역여부와 재발급 여부를 선택을 해주셔야 됩니다. 인증방법 선택시에는 본인이 편한 방법을 택하셔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카드 분실신고와 함께 재발급 하실 경우에는 카드 받으실 곳을 지정을 해주신 후 다음단계로 진행을 하셔서 분실신고를 마무리 하시면 신고가 완료됩니다.
분실신고를 유선으로 하실 경우에는 1588-1788로 연결을 하신후 8번 1번을 누르시면 바로 신고하실수 있습니다.
유선 신고시에는 주민번호로도 신고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교통기능이 있는 CARD의 경우에는 거래정지 정보가 전국 교통기관 소속 교통 단말기까지 전송이 되는데 2~3일이 소요되기 때문에 후불교통 CARD는 정지가 2~3일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국민카드 분실신고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